일본 오사카 여행
일본 오사카 여행 시 팁 “오사카 주유패스”
올 초부터 일본 오사카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기후 조건도 우리나라와 비슷하고 낯설지 않으며 이국적인 곳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한 곳인 오사카는 인기 많은 장소와 더불어 가볼만 한 곳이 상당히 많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엔화가치가 떨어졌다고 해도 교통비가 만만치 않고 또 어딜 다니려고 하면 일일이 교통편을 확인하여 구매해야 하고 개찰구를 찾아 입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오사카 여행 시 주유패스 하나만 있으면 1일 또는 2일 동안 교통비 걱정 없이 관련된 장소는 어디를 다니셔도 무료입장 또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오사카 여행 시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오사카 주유패스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클릭!!
▶ 이 외에 오사카 여행 필수 할인 입장권 확인하기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 오사카는 교통패스 승차권 1장으로 전철, 버스를 무제한 승차할 수 있으며 유명한 관광 명소 40여 곳 이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약 40여곳 이상의 시설과 점포에서 특전을 제공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구매 추천하는 이유?
우선 여행경비 중 교통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장기여행 보다 단기여행을 선택하여 다녀오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사카를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주유패스는 꼭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주유패스 이용 1일권 구매 시 지하철, 버스를 마음껏 타고 다니셔도 되는데, 우메다 공중정원부터 HEP FIVE관람차, 오사카 시립주택박물관, 돈보리 리버크루즈 등 약 40개의 무료 관람시설에서도 무료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 2일권 구매 시 2일간 이용 가능)
또한 여행 시 가이드북과 함께 여러 상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들어있는데요 오사카 기념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거나 맛집 방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종류 알아보기
오사카 주유패스 종류별 가격
- 1일권 2,800엔 :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 (일부 노선 제외), 주요 오사카 시내 지역의 한큐 전철, 한신 전철, 게이한 전철, 긴키닛폰철도 (긴테츠), 난카
- 2일권 3,600엔 : 연속 2일 이용 가능,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 (일부 노선 제외) 을 2일간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주의 사항
- 어린이 요금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사철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이용 시간은 무료 이용 가능 시설의 경우, 이용시작일과 그 다음 날의 시설 개관 시간부터 최종 입장 시간까지 입니다.
- 교통기관은 이용개시일과 그 다음 첫차부터 막차까지 입니다. ( 이용 시작 시각부터 48시간 이용은 불가능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할인 가격 | 구매방법 알아보기
5000원 할인 구매 방법입니다. 클룩 신규 회원의 경우 친구초대 링크로 가입할 시 축하가입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주유패스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위 화면처럼 5,0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저가로 구매가능합니다.
클룩 신규회원 전용 약 5,000원 할인코드 발행
- 발급방법 : 여기 클릭 후 신규회원 가입 시 5,000원 할인 코드 즉시 발급
- 유효기간 : 발급 후 1년 이내
- 사용방법 : 50,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사용 가능
오사카 주유패스를 클룩에서 구매하게 되면 모바일 바우처가 발행 됩니다. 2023년 4월 30일 23시 59분 까지 발행된 모바일 바우처는 유효하며 일본현지 신오사카 관광안내소, 오사카 관광안내소, 난바 관광안내소, 간사이 공항 간사이 관광안내소, 간사이공항Limon 웰컴데스크에서 실물 패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실물 오사카 주유패스 교환처 알아보기
- 신 오사카 관광 안내소 / 09:00~20:00 / JR 신오사카역 3층 중앙 콩코스 (Concourse)
- 오사카 관광 안내소 / 08:00~22:00 / -JR 오사카역 1층
- 남바 관광안내소 / 09:00~20:00 / 난카이선 난바역 1층
- 간사이 공항 간사이 관광 안내소 / 09:30~17:30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남쪽 1층)
- 간사이 공항 Limon 웰컴 데스크 / 10:00~19:00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1층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 시 특징, 혜택 알아보기
■ 기본혜택
- 1일권 : 하루동안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 ( 일부 노선 제외), 주요 오사카 시내 지역의 한큐 전철, 한신 전철, 게이한 전철, 긴키닛폰철도 (긴테츠), 난카 이 전철들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2일권 : 연속 이틀 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 (일부 노선 제외 ) 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혜택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방법 알아보기
■ 교통편 이용방법 확인
카드 승차권을 자동개찰기에 넣게되면 그날 하루 (2일권은 연속 2일간) 전철과 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일 첫차이용부터 막차 (2일권은 다음날 막차)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이용시작부터 24시간 이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설 무료 이용방법 확인
시설 창구에서 주유패스를 제시하면 각 시설 1회에 한하여 무료 이용 가능, 승차권 이용일 (2일권은 연속 2일) 에만 유효 (교통수단 이용 과 시설의 무료입장은 같은 날 한함)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 시 좋은점
자유여행 시 신경써야 할 부분은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여행코스, 교통, 입장료, 등등 필자역시 일본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주유패스를 알게 되었고 지금은 일본여행 시 필수로 챙기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고 가보고 싶은 곳은 대부분 다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1일권 25,000원 2일권 36,000 원 정도면 경비지출면에서 상당한 매리트가 있는 부분이기에 일본 여행 시 꼭 주유패스를 챙길것을 추천합니다. 사용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 개찰기에 넣기만 하면 되고 크기도 작아 지갑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합니다.
1일권과 2일권의 노선이 다르기에 미리미리 확인하고 여행 일정을 잡으시면 됩니다. 특전이나 무료입장은 둘다 동일하지만 2일권이 지하철 노선이 더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사카에서 유명한 도톤보리는 별도의 교통비를 들이지 않아도 주유패스로 쉽게 갈 수 있으며 리버크루즈 탑승도 주유패스만 있으면 무료 탑승이니 꼭 이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오사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우메다는 도톤보리에서 주유패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HEP FIVE 관람차나 우메다 공중정원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명소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우메다의 빨간 대관람차는 낮보다 밤에 타보는 것을 추천하며 하늘에서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유명한 곳입니다.
우메다의 스카이빌딩 공중정원은 세계최초 초 고층 연결 건축물로 지상 173M 의 개방형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오사카의 모습은 환상적인 그림을 자아냅니다. 빨간대관람차 가격은 1인 600엔, 우메다 공중정원 1인 1,500엔 정도 하는데 이것 역시 주유패스를 가지고 계시면 무료입니다.
오사카의 랜드마크 오사카성 천수각도 함께 둘러보면 좋은 명소입니다. 입장료는 1인 600엔 정도인데 주유패스 소지시 무료입장이며 천수각 관람 뒤 오사카 성에서 고자부네 놀잇배를 타고 성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유명관광지를 간편하게 이동 할 수 있음은 물론 무료입장과 무료 체험 그리고 할인등을 받을 수 있어 주유패스는 자유여행 계획 시 필수로 챙기셔야 하는 준비물이라는 것 반드시 숙지하시고 일본여행길에 오르시면 되겠습니다.